VR GATE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2018-08-29 17:54
조회 83
  • VR기기 활용을 통해 재난 상황 재현하며 대처방법 교육

VR스타트업 (주)VVR이 6월 한달간 충북 지역 유치원, 초중고교를 방문해 재난과 대중교통 사고에 대비한 VR 가상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VR 가상안전체험 교육은 충북학교안전교육지원센터 및 사회적기업 (주)세움과 함께 진행했으며 별방유치원, 학산초등학교를 비롯한 19개 학교에서 실시됐다.

VR 가상안전체험 교육은 일체형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으로 재현해 안전장비와 탈출구를 탐색하는 체험이다. 아울러 기기를 통해 지진과 태풍 등 자연재난 상황을 직접 보고 몰입하며 대처방법도 교육도 진행된다.

이번 안전교육에 사용된 VR컨텐츠는 VVR의 콘텐츠파트너인 스튜디오코인이 제작한 버추얼안전체험관으로 여러 가지 안전 장비의 사용법과 재난 상황 시 대피요령을 배울 수 있는 체감형 VR 학습 콘텐츠다. 최대 4명이 동시에 접속해 경험할 수 있으며 안전에 관한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도 선택을 통한 개별 모듈 진행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교사가 수업에 적용할 때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전체험관은 총 4단계의 커리큘럼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먼저 '추모존'은 대구 지하철 참사, 세월호 희생자에 관한 내용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재난희생자들을 기억하는 애니메이션을 관람한다. 다음 ‘학습존’은 대중교통 이용 시 안전장비가 어디에 있는지 또 건물 탈출구의 위치를 배운다. ‘실습존’은 안전장비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 VR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며 ‘재난존’을 통해 재난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지진, 태풍 등의 재난 콘텐츠가 VR로 준비돼 있다.

이러한 VR 가상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재난 상황이 일어난 것 같은 긴급한 상황을 가상현실에서 체험함으로써 실감나는 경험을 통해 실질적인 대피방법을 교육받을 수 있다.

VVR 목영훈 대표는 “VR은 4차산업혁명 정책의 일환으로 육성되고 있지만, VR을 통한 교육은 기기와 콘텐츠의 한계로 현장에서 활용이 아직은 미흡한 실정"라며 "VVR이 구축한 혁신적인 일체형 VR체험 장비와 VR콘텐츠플랫폼은 올인원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좀 더 많은 학교와 공공기관을 통해 좀 더 현실적인 안전을 비롯한 VR교육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VVR은 대기업이 투자가 활발한 VR게임시장보다는 초기 단계인 VR교육시장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충북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일체형 기기와 컨텐츠로 로드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문의는 VV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18-08-29 17:47
조회 44

- 상호협력을 통해 한국/중국 VR콘텐츠의 소개 및 유통을 위한 기반 확대에 나서  

VR전문기업 VVR(대표 목영훈)이 상하이VR&AR산업협회 (사무총장: 낸시장)와 중국 VR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과 중국에서 개발된 VR 콘텐츠를 발굴, 선정하고, 한국어와 중국어로 변환해 한국과 중국시장에 다양한 VR콘텐츠를 선보이고 유통을 촉진시키기 위한 기반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상하이VR&AR산업협회(http://www.vaia.org.cn)는 상하이 지역의 VR, AR, MR 산업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는 회사로서 애니메이션, 디지털 필름, 디지털 전시 및 VR, AR, MR 관련 기업 약 300여개의 회원사를 확보하고 있다. 

VVR 목영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VVR의 콘텐츠 플랫폼인 VR Gate를 통해 한국의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VR콘텐츠들이 중국시장에서도 유통이 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VR산업과 콘텐츠 업계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VR전문기업 VVR은 VR체험을 좀더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VR일체형 장비를 생산, 렌탈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VR 교육 콘텐츠의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체 플랫폼 VR Gate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사진 내용]

VVR 목영훈 대표(우)와 상하이VR&AR산업협회의 케네스쿠 COO(좌)와 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2018-08-29 17:40
조회 46

VR 심리치유 콘텐츠로 감정 노동이 심한 콜센터 상담사의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도입

2018년 8월 6일 - VR전문기업 VVR(대표 목영훈)이 KT그룹의 자회사인 케이티스(KTis)와 향후 3년간 VR장비납품 및 콘텐츠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Tis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1곳에 시범적으로 일체형 VR장비를 통해 상담사들의 심리, 정서적 힐링을 도울 예정이다.

패키지에 들어가는 하드웨어는 Oculus Lift, HTC Vive, Microsoft MR 등 메이저 VR장비를 바탕으로 VR에 적합한 고사양컴퓨터, 40인치 UHD모니터, 강력한 2.1 사운드채널 등을 포함한 일체형 기기다. VR체험에 필요한 모든 복잡한 장비가 하나로 구현되어 현장에서 편리하고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콜센터 직업 특성상 타업종에 비해 스트레스가 높고 이직률이 높아, 이번 VR심리치유 프로그램 도입으로 상담원 업무 능률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Tis는 지속적으로 상담사 행복 증진을 위해 상담 인프라를 대폭 개선하고 다양한 복지 및 힐링 프로그램을 도입해왔다. 또한 상담품질 강화를 위해서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개발한 바 있다.

VVR 목영훈 대표는 “VR은 4차산업혁명 정책의 일환으로 육성되고 있지만 VR을 통한 치료와 교육은 인식과 인프라가 아직 미약해 현장에서 활용이 아직은 미흡한 실정이다"며 "이번 KT is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다양하게 연구 개발되고 있는 VR 심리치유 콘텐츠가 현장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용돼 VR산업과 콘텐츠 업계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브이브이알 개요

VR전문기업 VVR은 VR체험을 좀더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VR일체형 장비를 생산, 렌탈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VR 교육 콘텐츠의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체 플랫폼 VR Gate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2018-04-15 02:00
조회 103

VR GATE 홈페이지가 앞으로 VVR.CO.KR과 VRGATE가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하드웨어와 콘텐츠 모두

렌트,임대, 구매 모두 본 싸이트에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오니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 : 목영훈 | 사업자등록번호 : 335-87-0047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송파-0878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동 632 가든파이브 웍스 A동 518호, (주)브이브이알

이메일 : contact@vvr.co.kr

입금계좌 : 신한은행 110-482-842166 [(주)브이브이알]

대표전화 : 02-3444-1110

브이알게이트(VR GATE)


대표 : 목영훈 | 사업자등록번호 : 335-87-004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송파-0878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로 52, A동 5층 518호 (문정동,가든파이브 웍스)

이메일 : contact@vvr.co.kr
입금계좌 : 하나은행 585-910011-24005 [(주)브이브이알]
대표전화 : 02-3444-1110

. 02.3444.1110